워드톡 영어

DropBox 사용하기

zetty 2012. 2. 27. 09:04

. DropBox란?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있는 인터넷 무료 저장공간입니다.  간단한 무료 회원가입만으로 2Gb 용량의 저장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태플릿, PC등 여러 디바이스에서 모든 파일을  손쉽게 올리고 받을 수 있으니 많이 많이 사용해 보세요.

* 워드톡에서 DropBox사용하기

워드톡에서는 DropBox를 다운로드함에 있는 단어장 파일을 백업하고 다른 디바이스와 동기화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간단히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DropBox계정이 없으면 회원가입을 하세요.  이름과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간단히 가입됩니다.

   DropBox 가입하기

2. 워드톡 메뉴에서 다운로드함을 클릭합니다.




3. DropBox연결을 클릭합니다.

 


4.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에 성공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워드톡에서 dropbox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에 "Allow"를 클릭해 주세요.


5. 이젠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백업 받고 싶을 때 동기화 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 드롭박스에 파일을 올릴경우에는 무료버전의 경우 /Apps/wordtalk 폴더, 프로버전일 경우 /Apps/wordtalkpro 폴더에 파일을 올리셔야 동기화가 됩니다.


Tip) dropbox는 PC에서도 파일을 올릴 수 있으니 PC에서 단어장을 만든 후 Dropbox에 올려놓고 워드톡에서 동기화 하면 자동으로 워드톡 다운로드함에 다운받습니다.  단어장 백업이나 단어장 관리가 한결 간편해 지겠죠

Tip) 워드톡, Dropbox에서 삭제한 파일은 동기화가 되지않습니다.  만약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고 싶다면 워드톡과 Dropbox에서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마켓에서 dropbox로 검색하면 dropbox공식 어플이 있으니 다운받아 이용해보세요.